대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제5회 별빛 걷기대회 및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 행사를 열면서

 올해는 코로나로19로 인해 온 나라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어려운 이 시기에 채널경북(올레tv 채널789)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역사회를 위한 조그마한 힘이 되기 위해 지역농산물 팔아주기 행사와 함께 제5회 영천댐별빛걷기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영천댐 별빛 걷기대회는 매년 3천여명 이상 참여하는 축제로 열려 건전한 스포츠를 통한 시민화합과 건강증진과 함께 시민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를 마련하는 지역의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걷기대회는 코로나로19 극복을 위한 행사로 농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직판행사를 마련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놓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이번 걷기대회 참가자들은 주최측이 제공하는 농산물 교환권을 활용해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품을 많이 구입해 농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가을은 운동하기 좋은 계절이라고 합니다. 걷기 동호인들이 한마음으로 제5회 영천댐별빛걷기대회에 참여하는 것은 시민 건강은 물론 어려움을 겪고있는 지역 농가를 돕는 뜻깊은 일입니다.

 이번 행사가 열리는 영천댐 주변은 호수에 아름다운 풍광과 100여리에 이르는 벚꽃길로 우리 영천의 새로운 명소이기도 합니다.

 영천댐을 걷게 되면 금호강의 발원지인 보현산과 기룡산, 운주산 세 산의 신령스런 기운을 받게 될 것입니다.

 봄이면 온갖 꽃들이 자태를 뽐내고 여름을 짙게 물들였던 노을이 가을에는 붉은 단풍이 되어 보는 이들의 심금을 울리는 곳이 지금 영천댐 주변의 모습입니다. 눈 내리는 겨울의 경치는 더욱 아름답지요.

 걷기는 요즘 건전한 정서 햠양과 여가생활, 몸과 마음의 건강회복, 삶의 질 향상 등 다양한 이유로 우리 곁에 와 있습니다.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에 즈음해 영천댐 주변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면서 화합과 배려, 미래의 꿈과 희망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꿈과 희망과 함께 삶의 행복을 가득이 가슴에 안고 이 좋은날 가족들과 함께 걸으면서 소통하는 한마당 축제는 정말로 생각만 해도 아름답습니다.

 오늘 이 자리는 시민 화합의 장이 되고 가족과 연인이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영천댐 별빛걷기대회 참가한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영천댐별빛걷기대회 공동 조직위원장